선강퉁 투자방법 및 '선강퉁'은 무엇일까요?
선강퉁 [ Shenzhen-Hong Kong link , 深港通 ]
광둥성 선전(深圳)증시와 홍콩 증시간의 교차매매. 중국 자본시장은 2014년 후강퉁(港通·상하이와 홍콩 증시 간 교차매매)을 실시한데 이어 2016년도 12월5일부터 시행되고 있다.
선강퉁의 시행으로 선전 증시에 상장된 505개 종목과 홍콩 증시에 올라있는 218개 종목의 교차거래가 가능해 졌다. 이에 따라 중국 A주(내국인 전용 본토 증시)의 시가총액 70%에 해당하는 종목과 홍콩 증시 시가총액의 84%를 차지하는 종목이 상호 개방된 것이다.
선강퉁의 실시로 한국 투자자들도 홍콩을 통해 선전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중국기업에 투자할 수 있게 됬다.
선전거래소는 1990년 12월 설립되었으며 이른바 ‘신경제’ 주식으로 대변되는 정보기술(IT)과 바이오, 의료기기 및 서비스 업종이 주를 이루고 있다. 세계 최대 전기자동차 업체인 비야디(BYD)와 애니메이션 업체 알파애니메이션, 헬스케어 전문기업 아이얼안과 등이 대표적인 종목이다. 완다시네마(영화체인 및 배급업체), 러에코(동영상 스트리밍 및 스마트기기 제조업체) 등도 눈에 띄는 선강퉁 상장 기업이다.
상하이거래소가 4대 은행을 포함한 대형 국유기업, 민영 대기업 위주의 시장인 것과 차별화된다. 이에 따라 선전거래소는 한국의 코스닥 시장과 비슷하게 ‘중국판 나스닥’ 또는 ‘차스닥’으로 불린다.일반 상장회사뿐만 아니라 상장 자격요건을 완화한 중소기업 부문(중소판·SEM)과 벤처기업 부문(차이넥스트)으로 세분화돼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선강퉁 [Shenzhen-Hong Kong link, 深港通] (한경 경제용어사전, 한국경제신문/한경닷컴 )
선강퉁 투자방법 [ epigenetics ]
인간의 생명현상이 DNA 염기서열에 담긴 유전정보 그대로 일어나지 않고 살면서 겪는 환경의 영향을 받아 유전정보가 달리 발현되는 것이다.
일란성 쌍둥이라도 생활습관 등에 따라 노년기 후성유전체 패턴이 달라질 수 있다.
선강퉁 거래 체계를 갖춘 증권사의 해외 증권매매 전용 계좌를 개설해야 한다. 거래 통화가 위안화이기 때문에 거래 전 환전을 하거나 외화계좌에 넣어둔 위안화를 이용해야 한다.
매매 주문은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영업점을 이용하면 된다. 주식을 살 때는 100주 단위, 팔 때는 한 주씩도 가능하다. 주식을 팔 때는 종목의 당일 가격제한폭(±10%) 안에서 가격을 제시할 수 있다. 살 때는 현재가의 -3%보다 높고 당일 상한가보다 낮은 가격에서 가능하다. 체결일 후 2거래일 뒤에 결제된다. 거래 시간은 한국시간 기준 오전 10시30분~낮 12시30분과 오후 2~4시며 그 사이엔 휴장한다. 거래수수료는 국내보다 비싸다. 국내는 증권사에 따라 최저 0.01% 수준으로 낮지만 선강퉁 거래는 0.3%(온라인 거래 기준)가 붙는다. 양도소득세(차익의 22%)도 내야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선강퉁 투자방법 [epigenetics] (한경 경제용어사전, 한국경제신문/한경닷컴 )
선강퉁 관련기사
선강퉁에 아직은 ˙신중모드˙이틀간 국내 거래대금 187억원 (출처 : 연합뉴스 | 네이버 통합검색) http://naver.me/GHi3hbj5
˙중국판 나스닥˙ 선강퉁 열렸다..중국본토펀드 다시 뜰까 (출처 : MTN | 네이버 통합검색) http://naver.me/FyMhaPZF
[기자수첩] 선강퉁, 통일 없는 증권가에 투자자만 불편 (출처 : 브릿지경제 | 네이버 통합검색) http://naver.me/G4AKz63k
12월 5일 시행되는 '선강퉁'은 무엇일까요?
2014년 시행된 후강퉁으로 상하이가 개방된 데 이어, 12월 5일 선강퉁으로 선전(심천)시장의 투자 기회까지 열립니다. 선강퉁의 모든 것 꼭 확인하세요!
출처 미래에셋대우 / 원문보러가기 https://goo.gl/nDE6G0